본문 바로가기

Java/과제

chapter05) 참조타입 example - 인공지능 컴퓨터와 게이머(사람)가 가위바위보 게임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

package Chapter05;

import java.util.Random;
import java.util.Scanner;

public class Exercise53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
		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 		
		System.out.print("가위 바위 보를 입력하세요: ");		
		while (true) {			
			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			int c = random.nextInt(3); //0부터 2까지의 랜덤한 수
			
		String result = "";
		String gamer = scanner.next();
		String[] str = {"가위", "바위", "보"}; 	
		String computer = str[c] ;
		
		
		if (gamer.equals(computer)) {
			result = "비겼습니다.";
		}else if (gamer.equals("가위") && computer.equals("보") || gamer.equals("바위") && computer.equals("가위") || gamer.equals("보") && computer.equals("바위")){
			result = "게이머 승리!";
		}else {
			result = "인공지능 컴퓨터 승리!";
		}
		System.out.println("게이머: " + gamer);	
		System.out.println("인공지능 컴퓨터: " + str[c]);
		System.out.println("결과: " + result);	
					
		}
	}
}
Recent Posts
Popular Posts
Tags
더보기
Recent Comments